안녕하세요 아윌겟잇입니다.
전기차 시대가 도래하면서 함께
우리의 삶으로 급격히 찾아온 다른 세계
바로 자율주행차량입니다.
테슬라의 모델들이 자율주행에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놀라움을
샀는데요 자율주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품
바로 라이다에 있습니다.
라이다는 레이저 펄스로 사물을 인식하여
쉽게말해 도면을 그리게끔하는 자율차량의
눈과 같은 역할을 하는데요
라이다를 통해 그린 도면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차량이 움직이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정작 테슬라는 라이다를
사용하지 않는데요 그 이유는 가격과
차량 디자인을 해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만약 라이다의 가격이 낮아지고
디자인이 혁신 된다면?
m.youtube.com/watch?v=xSo91S_P3Sc&feature=youtu.be
이러한 기술력을 갖춘 기업이
바로 라이다 시장의 1등 벨로다인입니다.
티커로는 VLDR이고 작년에 나스닥에
상장하여서 거래가 되고있으며
아직 전고점을 넘는 폭발적인
상승세는 보여주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 이외의 업체들은
자율주행차를 내놓으면서 라이다를
하나둘씩 장착하고 있는데요
현대 모비스에서도 600억을
벨로다인에 투자하여 양산성을
확보하고 있다는 기사는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차, 첫 레벨3 자율주행차에 '발레오' 라이다 단다
현대차그룹이 2022년에 출시하는 첫 레벨3 자율주행차 제네시스 G90에 벨로다인이 아닌 프랑스 발레오의 라이다를 장착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모비스가 600억원을 투자한 벨로다인과 라이다를
www.etnews.com
또 한번의 가즈아 주식이
벨로다인이 될 수 있을지
계속해서 추적해봐야하는
기업인것만은 분명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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