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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교체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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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첫째주 벌써부터 40도를 오가는 무더위가 시작되고 있다.

찌는듯한 더위가 시작되면 한번씩 타이어도 봐줘야하는데

너무 덥다보면 공기압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타이어 교체한지 한 3년은 된것 같은데 여름되니까 말랑말랑해진것 같은 느낌도들고

그래서 이번 기회에 타이어 교체시기를 한번 포스팅해보고자 한다.

 

아래는 미쉐린 타이어에서 제공하는 타이어 교체시기에 관한 내용이다.

 

참고하면 좋을것 같아서 함께 포스팅을 한다


타이어 교체의 기준은 무엇인지요?

타이어 수명이 정확히 얼마나 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타이어의 수명과 주행 거리는 디자인, 운전자의 습관, 기후, 노면 상태 및 타이어 관리 등에 따라 좌우됩니다.

->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 달라진다는 의미 너무 두리뭉실하다.

중요 관리 시점과 팁:

1- 5년 후 점검 필수

사용 기간이 5년 이상을 경과한 후에는 매년 1회 이상 전문 기술자에게 타이어에 대한 철저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두리뭉실한 내용을 제외하고 기간으로 딱 말해준다. 5년동안은 괜찮고 5년 이후에는 매년 1회이상은 점검

2- 최대 수명은 10년

제조일자로부터 10년이 경과되었지만 타이어를 교체하지 않은 경우 안전 예방 조치로서 타이어를 신품 타이어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가 외관상 사용해도 될 것 같고 마모 한계선까지 마모되지 않았더라도 교체해야 합니다. 이 지침은 스페어 타이어에도 적용됩니다.

->제조일자가 10년이 경과한 타이어는 사용하지말자

3- 올바른 취급으로 타이어 수명 연장

타이어의 공기압, 트레드 마모, 얼라인먼트 등을 잘 관리한다면 타이어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정기 관리 팁(타이어 관리 방법 페이지 링크) 확인

OE(신차용) 타이어: 차량 제조업체의 타이어 교체 권장 사항을 따르십시오..

제조일자를 확인하는 방법

측벽에 있는 DOT 번호를 확인하십시오.

타이어 손상 요인 물리적 요인

  • 노화 
  • 마모와 손상
     

도로 상태

  • 구덩이, 장애물, 연석, 날카로운 물체, 과속 방지턱 

-> 타이어가 회손되는 사유는 다 머 찢어지거나 터지거나 그런거겠지, 노화 마모 등

 
 

기후

  • 극심한 온도 -> 요즘과 같은 더운 날씨도 적용된다
  • 비, 눈, 얼음, 오일
  • 그리스 및 기타 화학물질
  • 강한 직사광선 및 오존
     

운전 습관

  • 고속 주행
  • 급발진/급제동
  • 손상 도로 주행
  • 핸들링, 소음 또는 진동 변화에 대한 둔감
  • 변화가 감지되어도 전문 기술자에게 문의하지 않음
     

부적절한 사용

  • 눈길/빙판길에서 여름용 타이어 사용
  • 서로 다른 종류의 타이어 혼용
  • 호환되지 않는 휠 및 림 크기 사용
  • 차량 제조업체에서 규정한 것보다 높거나 같은 하중 지수나 속도 등급을 갖추지 않은 타이어 장착
  • 펑크가 났거나 공기압이 심하게 부족한 상태에서 주행했던 타이어에 공기압 재주입
  • 50mph 이상의 속도로 다른 크기의 스페어 타이어 사용
 
 

지금 타이어 교체가 필요할까요?

다음의 경우에는 타이어를 교환할 것을 권장합니다.

  • 권장 트레드 깊이 레벨 이상으로 트레드가 마모된 경우 측벽이 손상된 경우
  • 트레드의 홈 직경이 6mm보다 큰 경우
  • 비드가 손상되었거나 변경된 경우 (비드는 휠에 장착된 타이어 가장자리를 말함)

 

1. 타이어를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아래 사항을 점검합니다.

  • 고르지 않은 트레드 마모
  • 얕은 트레드
  • 문제 요인 (암석, 못 등)
  • 손상 영역
  • 손상된 밸브 캡
     

2. 주행하면서 타이어의 "느낌"에 집중합니다.

  • 거친 승차감은 타이어 손상 또는 과다 마모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주행 중에 진동이나 그 밖의 장애가 느껴진다면 즉시 속도를 줄이고 도로를 안전하게 벗어나서 정지할 때까지 주행하여 주행한 다음 타이어를 검사하십시오.
  • 타이어가 손상된 경우 타이어에서 공기압을 빼고 스페어로 교체하십시오.
         타이어에 손상 부위가 보이지 않고 진동의 원인을 찾을 수 없으면 차량을 타이어 대리점으로 가져가서 정밀 검사를 받으십시오.\

->운전하면서 이 느낌이라는게 굉장히 중요한거 같다. 민감한 사람도 있겠지만 내가 평소에 운전하던 그 느낌과 다르다면

특히나 타이어는 충격흡수가 이상하다던가, 잘 안나간다던가 이런 느낌들은 지나치지말고 점검을 꼭 받아야한다,

 

3. 전문가에게 문의합니다.

  • 직접 검사하는 동안 잘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타이어 대리점에서 검사를 받으십시오.
  • 특정 문제를 찾아내려면

타이어는 어떻게 검사하나요?

1. 공기압을 점검하십시오.

  • 간단히 점검하여 많은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한 달에 한 번
     

공기압: 무엇을 알아야 하나요?를 참조하십시오.

 
 

2. 아래 두 가지 방법 중 한 가지로 트레드 마모를 점검하십시오.

  • 트레드 깊이 게이지 사용
  • 트레드 마모 인디케이터 사용 
     

3. 타이어 마모 및 손상 여부를 확인하십시오.

  • 측벽을 확인하여 펑크나 돌출부가 있는지 알아보고 트레드를 확인하여 타이어가 고르게 마모되고 있는지 여부를 알아보십시오. 
  • 핸들링이나 스티어링 변화에 민감해 지십시오.
     

타이어는 언제 검사해야 하나요?

  • 매월 한 번
  • 장거리 주행 전

그리고 타이어를 구매하는것도 요즘은 오프라인에서만 하는것이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판매를 많이한다. 단순히 타이어만 배송받는게 아니라 출장후 설치와 A/S까지도 바탕으로 구매를 할 수있어서 

출장후 설치를 바탕으로하는 판매 채널이 많이 있다. 타이어 값도 천차만별이고 퀄리티도 오프라인은 가늠할 수 없어서 알음알음 진행하고 있는데 그런것 보다는 정확한 리뷰를 바탕으로 물건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은 선택지가 된다.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HL3(RA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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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coupa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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